근로자직무능력향상과정 소개

근로자직무능력향상

「근로자직무능력향상」과정은 고용보험에 가입한 근로자가 자율적으로 직업능력개발훈련에
참여하여 수료한 경우 훈련비의 일부를 지원(교육비환급)하는 제도입니다.

교육지원대상

고용보험을 납부하고 있는 근로자 중 아래조건에서 1가지 사항이라도 해당되면 훈련비를 지원받을수 있습니다. (단, 교육과정의 직종관련 근로자)
  - 우선지원 대상기업 재직자
  - 기간제·파견·단시간·일용근로자
 - 고용보험 임의가입 자영업자로서 피보험기간이 180일 이상인 자

지원내용 및 환급조건

1. 지원내용 : 훈련비의 50~80% 지원
 2. 지원한도액 : 보험연도에 100만원 이내
   ※ 단, 근로자직무능력향상 지원금과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지원금을 합산한 금액이
     해당 보험연도에 200만원, 5년간 300만원을 초과할 수 없음.

3. 환급조건 : 총교육일정의 80% 이상 출석하여 수료한 경우(출석률 80%미만시 환급 불가능)

수강절차

수강절차 이미지

수강신청시 제출서류

- 온라인 지원 신청(홈페이지 http://wor.sac.ac.kr)
- 신분증 사본
- 환급받을 본인통장 사본

교육비 납부

1. 온라인 입금(반드시 본인 명의로 입금)
하나은행 257-910032-32704 / 예금주 : 서울종합예술직업학교
2. 방문카드결제(반드시 본인 명의의 카드로 결제)